3 0 4 0 아지트

변경된 운동계획 (런데이, 러닝, 인터벌러닝, 고강도 운동, 저강도 유산소) 본문

일단은 다이어터

변경된 운동계획 (런데이, 러닝, 인터벌러닝, 고강도 운동, 저강도 유산소)

WO_DW_OD 2024. 8. 27. 00:14

변경 전 운동계획

월요일 : 하루 1시간 30분 저강도 유산소 운동 (30분 걷기/요가 1시간 또는 1시간 걷기/요가 30분)

화요일 : 하루 1시간 30분 저강도 유산소 운동 (30분 걷기/요가 1시간 또는 1시간 걷기/요가 30분)

수요일 : 30분 인터벌 러닝 (고강도 유산소)

목요일 : 휴 식 및 스트레칭

금요일 : 하루 1시간 30분 저강도 유산소 운동 (30분 걷기/요가 1시간 또는 1시간 걷기/요가 30분)

토요일 : 하루 1시간 30분 저강도 유산소 운동 (30분 걷기/요가 1시간 또는 1시간 걷기/요가 30분)

일요일 : 30~40분 근력 운동 또는 휴 식

 

원래 운동계획은 요랬는데요.

오늘 하루 해본 결과, 조금 변경해 보기로 했습니다.

 

변경 후 운동계획

월요일 : 하루 1시간 30분 운동 (30분 근력운동-30분 저강도 유산소운동(걷기, 조금 뛰는 정도)-30분 요가 및 홈트

화요일 : 하루 1시간 30분 운동 (30분 근력운동-30분 저강도 유산소운동(걷기, 조금 뛰는 정도)-30분 요가 및 홈트

수요일 : 30분 인터벌 러닝 (고강도 유산소)

목요일 : 휴 식 및 스트레칭

금요일자유 운동 1시간 (런데이, 홈트, 요가 등 그날 내키는 걸로 선택)

토요일 : 하루 1시간 30분 운동 (30분 근력운동-30분 저강도 유산소운동(걷기, 조금 뛰는 정도)-30분 요가 및 홈트

일요일 : 30분 근력 운동 또는 휴 식

 

오늘 한 운동

 

뛰지않고 걷는 게 상당히 지루한 일이더군요. 런데이는 재밌었는데 그냥 걷는 건 너무 지루하기도 했고 1시간은 또 너무 길기도 해서 어차피 100에서 130의 심박수를 유지하면 되기에 걷기 전에 30분 정도 근력운동을 해주고 걷기 운동을 하려고 해요!

 

뭔가 힘들긴 한데, 왜 사람들이 달리기를 하는지는 너무 이해되더라고요. 그냥 달리기만 하는 건데도 뭔가 자유로움. 해방감 같은 게 느껴지기도 하고 지금 달리는 상황에 집중하다 보니 잡생각도 안 하게 되니까 뭔가 기분이 좋더군요. 왜 사람들이 중독돼서 러닝 하는지 알겠다고 생각했어요. 좋아하는 노래 들으면서 뛰는 게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데, 몸이 힘드니까 뭔가 더 도파민 터지면서 힐링되는 느낌이랄까. 그리고 달리면서도 점점 더 잘 달리고 싶은 그런 욕심도 생기더라고요. 

 

근데 진짜 힘들긴 해서 딱 한달정도만 체험판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보고 그 이후에는 어찌 될지 모르겠어요. 운동이 너무 재밌어졌는데 사실 운동 가기 전에 준비시간과 운동시간, 집 오는 시간, 씻는 시간 다 합하면 결코 적은 시간은 아니더라고요. 제 나름대로 할 일이 있는데, 그 시간을 쪼개서 운동하는 시간도 챙겨야 되는 거잖아요. 왜 사람들이 새벽 일찍 일어나서 러닝 하는지 알겠더라고요. 뭔가 중간에 운동하기엔 애매하고 저녁에도 약속 있거나, 뭐 야근이 있을 수도 있고. 변수가 너무 많죠. 회사 가기 전에 일찍 일어나는 그 시간은 온전히 내 시간으로 쓸 수 있으니까 새벽 러닝이 많은 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.

 

아무튼 내일부터는 변경된 계획대로 해보겠습니다!